임청각의 특별한 고택음악회 > 공지사항

본문 바로가기
임청각의 특별한 고택음악회 > 공지사항

임청각의 특별한 고택음악회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16-09-19 17:40 조회334회 댓글0건

본문

​​임청각의 특별한 고택음악회

   

광복 71주년 광복절인 815일에 임청각에서 특별한 고택음악회가 열렸다.

 이 고택음악회는 대구방송 TBC가 광복절 특집 다큐멘터리로 임청각을 주제로 기획, 연출한 음악회로 임청각 출신으로 임시정부 국무령을 지낸 석주 이상룡을 비롯한 임청각 인물들의 삶과 동시에 500년의 역사를 지켜온 임청각 집의 이야기를 테마로 한 창작곡을 선보이는 무대였다.

 

하림을 비롯하여 조동준, 김목임, 양양, 이준호 등 다섯 명의 가수들이 삼박 사일 동안 직접 임청각에 머물면서 임청각이 들려주는 그곳에 살았던 사람들의 이야기와 임청각에서 받은 느낌들을 가사로 풀어내고 곡을 붙인 창작곡 여덟 곡을 선보였다.

 임청각 군자정에서 열린 이날 음악회에서 가수들은 하림이 작곡한 팔월의 노래를 비롯하여 조동준의 기차소리’, ‘오시오’, 김목인의 아름다운 집’, 양양의 무슨 생각이었을까 그 집 마당으로 기차를 지나가게 한 건’, ‘오래된 마루’, 하림의 깍지’, 이준호의 들어와등 자신들이 직접 만든 임청각 노래들을 이야기와 함께 풀어내며 관객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 공연은 임청각 집의 이야기를 가수들과 관객들이 함께 나누는 시간들로 임청각에 대한 관심과 애정이 많은 이들을 직접 초대하여 이야기를 들려주는 소규모 공연 형식으로 이루어져 그 특별함을 더했다. 대표곡인 ‘8월의 노래를 다섯 명의 가수가 다시 한 번 함께 부르며 특별했던 임청각 고택음악회가 막을 내렸다.

 

이날의 음악회는 임청각 이야기와 함께 TBC 광복절 특집 다큐멘터리로 제작되어 이번 8월 마지막 주에 방송될 예정이다.


위로이동

Copyright © 2016 by 국무령이상룡기념사업회. All rights reserved.
단체명:국무령이상룡기념사업회 / 고유번호 609-82-75639 / 이사장:이종주
주소 : 우)36684 경북 안동시 임청각길 63(임청각) / 전화 : 010-3808-6036, 054)859-0025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김호태